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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단기수출보험 / 중소중견Plus+
단체보험 이용자도 중소중견 플러스보험 추가 가입이 가능한가요?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한도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수 담당자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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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단기수출보험 / 중소중견Plus+
중소중견플러스보험이 단기수출보험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중소중견플러스보험은 연간 수출실적 U$5천만 이하, 공사 신용도 G급 이상인 중소중견기업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건의 보험을 통해 최대 50개사 수입자, 신용장 은행과의 거래에서 대금 미회수 위험이 발생한 경우 손실액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기수출보험은 개별 수입자별로 청약을 통해 보험한도를 책정받고 선적건별로 수출통지를 하여야 하나, 플러스보험은 수입자별 신용조사 및 수출건별 통지 절차가 모두 생략되어 편리하고 신속하게, 넓은 범위의 위험(수입자수)을 담보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험기간은 1년이며, 1년마다 보험계약을 다시 체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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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단기수출보험 / 중소중견Plus+
중소중견 플러스보험의 무역클레임 특약의 내용, 이용절차, 보상방법이 무엇인가요?
무역클레임특약은 클레임으로 인한 수출대금 미회수를 보상하는 것이 아니라, 클레임을 해결하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보상합니다. 클레임 해결을 위한 조사비, 변호사비, 전매비용 등이 보상 대상이며, 수입자로부터 클레임을 제기받은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클레임 발생 사실과 클레임 내용을 공사가 정한 서식에 따라 통보하여야 합니다.
클레임 발생통지 이후 보험금 지급 청구를 하시면 청구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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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단기수출보험 / 중소중견Plus+
중소중견플러스 단체보험이 무엇인가요? 단체보험 이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기존 중소중견플러스보험에 단체보험의 개념을 도입한 제도입니다. 지자체나 무역협회 등의 단체가 보험계약자가 되고, 단체 구성원인 수출기업은 피보험자로서 보험의 혜택(수출 후 대금 미회수 시 손실 보전)을 향유하실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수출자)별 보험책임금액은 최대 U$5만이며, 수출건(보험기간 중 수출한 건)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할 경우, 손실액(면책금액 제외)의 95%(중견기업은 90% 이내)를 보상하되, 보상금액 누계는 U$5만을 넘지 못합니다.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정보광장-신청서류-사고접수 및 보상관련-중소기업Plus+보험"에 안내된 서류를 작성하여 보상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보상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해당 건의 계약서에 계약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출물품, 수량, 결제조건, 결제계좌, 수출입자 서명 등 계약이행과 관련된 주요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단체보험 특약에 따라 공사는 보험증권에 기재된 고위험 인수제한 국가로의 수출거래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현행 고위험 인수제한 국가는 소말리아, 아프가니스탄, 예멘, 팔레스타인, 부탄, 시리아로서 국별인수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별인수방침 변경 시 공사는 등록된 팩스 또는 이메일 주소로 변경내용을 알려드리며, 선적일을 기준으로 변경된 인수방침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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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단기수출보험 / 중소중견Plus+
중소중견플러스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연간 수출실적규모가 U$5천만 이하이네요. 연간 수출실적규모 산정시에 로컬 수출실적도 포함하나요?
로컬 수출실적은 포함되지 않고 연간 직수출 실적으로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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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단기수출보험 / 중소중견Plus+
국내 대기업과 구매계약을 통해 물품을 공급하는 간접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도 중소중견플러스보험에 가입할 수 있나요?
공사가 운영하는 무역보험은 무역이나 그 밖의 대외거래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담보하기 위한 제도로서 국내 업체간 거래는 가입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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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단기수출보험 / 농수산물패키지
농수산물 패키지보험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농수산물 수출 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위험(대금미회수위험, 수입국 검역위험, 클레임비용위험)을 하나의 보험으로 보장하는 농수산물 수출기업용 맞춤 제도입니다. 담보위험의 종류와 위험별 책임금액(보험사고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을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며, 단기수출보험(선적후)에 비해 수입자 신용조사 및 수출통지 절차가 생략되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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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신용조사 / 국별인수방침
국별 인수 방침 확인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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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신용조사 / 수출자 신용평가
간편장부 대상자 무역보험 이용 가능여부
간편장부대상자에는 1. 매출규모에 따라 수입금액(매출)만을 작성하고, 필요경비(비용)의 경우 법령에 정한대로 수입금액의 일부를 공제하여 과세표준을 계산하는 단순경비율 적용대상자와, 2. 임차료, 인건비 등 주요 필요경비에 대해서는 기장하고, 이외 기타 경비에 대해서만 수입금액의 일부를 공제하는 기준경비율 적용대상자가 있습니다. 1의 경우 비용항목에 대한 장부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2의 경우에도 일부항목 이외의 비용에 대해 기장하지 않으므로 제대로 된 재무제표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내규중 '신용상태를 객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재무제표가 없는 경우'에 해당되므로 수출자 등급평가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일부 무역보험 종목 이용에 제약이 있으시나 수출자 평가가 필요치 않은 단체보험 등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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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신용조사 / 수출자 신용평가
수출자 신용평가 시 재무제표 업로드 방법은 무엇인가요?
K-SURE ON 메인화면에 "간편서비스" > "FINDSYSTEM 서류제출"을 통해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통상 수출자가 이용 중인 세무사가 업로드를 합니다.
재무제표 업로드가 잘 되지 않을 경우, 한국기업데이터 고객센터(02-3279-65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