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
- ENG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공사의 고객
공사에서 제공하는 가치창출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모든 이해관계자(무역업체, 금융기관, 유관기관, 정부 등)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제출서류 간소화 및 보관·기밀유지
- 신청서류 교부시에는 제도내용과 절차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여 고객이 1회 방문으로 서류를 일괄 제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과다한 서류를 요청함으로써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제출하는 서류 중 법인등기부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 및 주민등록등본은 저희공사 내부 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으로 발급받겠습니다.
- 제출서류는 인편, 우편, 인터넷 등 고객이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제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한도심사를 위해 접수한 서류는 잘 보관하고 기밀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사이버거래 및 전자거래 확대 시행으로 고객의 서류제출 부담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신용조사 단계별 안내문 발송 등
- K-SURE ON 회원가입시 수입자 신용조사 필요종목, 신용조사 절차 및 소요기간 등에 대한 안내문을 E-mail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신용조사 단계별(대외조사의뢰/평가보고서 제공/세금계산서 발행/수수료 수납) 진행경과를 SMS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신용조사 수수료가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의 K-SURE ON 메인화면에 공지하여 고객이 연체사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체사실을 E-mail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보증)한도 책정 및 증권(보증서) 발급
- 한도책정 심사를 위한 사실관계 확인, 제출서류 미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한도책정이 늦어질 때에는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진행상태와 지연사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가피하게 한도책정이 불가한 경우에는 책정불가사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접수한 서류를 고객에게 책정불가판정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다시보내드리겠습니다.
- 보험(보증)한도 책정, 한도해지, 내용변경 등 주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전화, 팩스, E-mail, K-SURE ON 등을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요청하신 업무는 다음 "표준 업무처리기간"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분 | 업무처리기간 | 비고 |
---|---|---|
수입자 신용평가 | 보고서 접수후 3영업일 이내 | |
보험(보증)한도 책정 | 신청후 7영업일 이내 | 단, 수출입자 신용평가를 필한 경우 |
기타민원사항처리 | 접수후 7영업일 이내 |
보험(보증)료의 납부
- 고객이 보험(보증)료의 책정근거를 문의하시는 경우 상세한 산출내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험(보증)료 납부와 관련한 절차에 대해 미리 상세히 알려드려 고객이 보험(보증)료를 납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보험(보증)료가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의 K-SURE ON 메인화면에 공지하여 고객이 연체사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보험(보증)료의 환급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의 환급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기 납부한 보험(보증)료 또는 보험(보증)료 정산금액을 환급 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험(보증)료의 납부는 저희공사 계좌로 송금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향후 다양한 납부방법을 도입하여 고객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보험금(보증채무) 지급(이행)
- 보험(보증)사고 발생 시, 보상처리 절차에 대하여 미리 상세히 설명해 드리고, 불가피한 사유로 보상심사가 지연되는 경우 그 사유와 진행상황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보험금(또는 보증채무이행)을 청구하시면 약관에서 정한 기한내 보험금(보증채무)을 지급(이행)하고, 만일 기한내 지급(이행)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지급지체에 따른 연체금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사후관리(채권추심) 업무
- 국외채권 추심업무와 관련하여 회수진행단계 및 조치사항 등을 고객과 상호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국내채권 추심업무와 관련하여 법규 및 내규를 준수하고, 사회규범과 윤리에 따라 행동하며 추심활동에 있어서 고객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신용정보 보안에 최대한 노력하며, 고객의 동의없이 고객에 대한 채무정보 등을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무역보험 용어집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고객가치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