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
- ENG
- 등록일 : 2025.10.29
- 조회수 : 85
- 프로젝트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중남미 시장 활로 개척
- 인프라자원개발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공동 발굴 추진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는 27일(월)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IDB Invest와 “한국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미주개발은행그룹(IDB Group)의 자회사인 IDB Invest는 중남미 지역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개발금융기관으로, 지역 내 민간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 지원, 기술 자문 등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 이번 협약은 수출시장 다변화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최근 중남미 지역의 에너지, 인프라 분야 투자 수요 증가에 따라 양 기관 간 금융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주요 내용으로 ▲에너지·인프라 분야 중남미 프로젝트의 공동 발굴 ▲IDB Invest가 추진하는 우리 기업 참여 프로젝트에 대한 무역보험 지원 ▲프로젝트 정보 공유 등을 담고 있다.
■ 이번 협약으로 IDB Invest가 보유한 광범위한 프로젝트 정보와 금융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인프라·자원개발·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우리 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파나마 메트로 3호선 건설 프로젝트를 공동 금융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중남미 시장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의 수주 지원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중남미는 대표적 글로벌 사우스 지역으로 풍부한 자원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미래 유망 시장이자 에너지인프라 등 협력의 거점 지역”이라 말하며,
○ “향후 IDB Invest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의 중남미 사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한국과 중남미 간 경제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이전글
-
무보, 파나마 메트로 3호선 하저터널 건설에 6억불 지원
- 2025.10.29
-
- 다음글
-
무보, 글로벌 수출기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에 23개 회원사 신규선발
- 2025.11.04
무역보험 용어집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