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
- ENG
무보, 은행 실무자 대상「보상 잘 받는 법」교육
새 글
- 등록일 : 2026.02.05
- 조회수 : 14
- 전국 은행 임직원 대상 월 1회 이상 찾아가는 교육 실시
- 상품 이해도 제고 및 현장 애로 수렴을 통해 고객 만족도 높일 것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는 보증상품을 취급하는 은행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보상 잘 받는 법」교육(이하 “보상교육”)을 확대 실시한다고 3일(화) 밝혔다.
○ 무보의 보증상품을 이용 중인 은행 직원들의 이해를 높여 약관위반으로 인해 보상받지 못하는 사례를 예방하는 한편, 현장에서 실무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상품의 질을 높인다는 복안이다.
■ 보증금액이 큰 수도권 은행뿐만 아니라 권역별 은행 및 교육 신청 은행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하며 ▲약관 및 수출서류 검토 기준, ▲주요 면책 사유 및 예방책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 보상과 관련한 은행고객 대면교육은 지난해 처음 도입 이후 총 16회 진행되었으며, 보증상품 면책건수가 직전년도 대비 58% 감소(12건→5건)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도 얻었다.
■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사전교육을 통해 은행과 불필요한 분쟁을 줄이고 무보 보증상품의 질을 높여 우리 기업들이 더욱 안심하고 수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 “향후에도 고객 대상 교육을 지속 확대하고 영업현장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적극 해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 이전글
-
무보, 병오년 출사표․․․무역보험 지원 275조원 목표로 달린다!
- 2026.01.29
-
- 다음글
-
무보, 문화산업 지원 확대… K-컬처 세계화 앞장 선다
- 2026.02.05
무역보험 용어집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홍보부 고객센터 : 1588-3884
답변을 받을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참여 > Q&A]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