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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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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손 부족한 中企 두 곳, 보상도우미 도움받아 무보 보험금 수령 성공
- 고객에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펼쳐 무역보험의 실효성 알리는 계기 마련
■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는 지난 3월 '1:1 보상도우미 컨설팅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3개월 만에 최초 보험금지급을 실시하는 등 제도가 본 궤도에 올랐다고 밝혔다.
○ 제1호 보험금의 주인공은 경북에 위치한 냉동식품 생산업체 H사로 캐나다 수입자로부터 대금을 못받아 자금난에 시달리던 중 보상도우미의 친절하고 전문성 있는 도움으로 보험금 U$5만을 수령했다.
○ 서비스 출시 이후 서비스를 신청한 28개사 가운데 9개사가 보험사고를 통지하였으며, 그 중 2개사는 이미 보험금을 지급 받았다.
■ '1:1 보상도우미 컨설팅 서비스'는 보상 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 본 서비스는 무보가 '18년부터 운영해 온 수출 중소기업 맞춤 지원 'Trade-Sure 컨설팅*' 사업의 영역이 확장된 것으로,
* 수출中企 대상 금융, 수출입실무, 법무, 회계ㆍ세무, 인사ㆍ노무, ESG 컨설팅 무료 제공
○ 무역보험에 관한 깊은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가 수출기업에 직접 방문해 보상 관련 절차를 상세히 안내할 뿐만 아니라 필요서류 준비까지 돕는다.
○ 무역보험 전문인력 부재, 수출서류 관리 시스템 미비로 보험금 청구 절차와 보상서류 준비에 부담이 큰 中企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글로벌 경기 부진의 여파로 우리 기업의 수출대금 미수 위험이 커지는 상황을 맞아, 고객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침으로써 무역보험의 실효성을 높인 점이 매우 뜻깊다.”며,
○ “향후 보상도우미 제도의 저변을 넓힘과 동시에 신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우리기업이 수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보상도우미 1:1 컨설팅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tradesure.ksure.or.kr) 또는 고객센터(1588-3884)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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